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

박경철 저/ 리더스북/2006년 / 406쪽 / 12,000원
  전직원
  중
  투자법, 경제법칙, 재테크, 포트폴리오 구성
의사가 경제지식도 해박하고, 투자도 매우 잘한다. 거기에 글발도 유려하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드는 생각이다. 이미 저자는 언론을 통해 자타가 공인하는 최정상급 투자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년동안 공부한 투자론을 펼치며 그동안 겪었던 실패와 성공담을 엮어 그만의 부의 원리와 투자 원칙을 설명하고 있다. ‘기본을 지키는 투자’를 주장하는 저자의 유려한 필체와 풍부한 인문학적 소양이 빛난다.
네개의 통장

네개의 통장

고경호 저/ 다산 북스 / 2009년/ 249쪽 / 11,000원
  전직원
  중
  저축, 목돈 마련, 노후 대책,
통장 4개를 이용해 돈의 용도를 구분하여 자동으로 돈이 쌓이고 불어나게 하는 통장 관리의 기술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소중하게 번 돈을 모으고 묶고 굴리며 진짜 부자의 길을 걷게 하는 비법을 제시하고 있다. 지출 관리, 예비자금 관리, 투자 관리라는 3단계 준비를 거쳐 4개의 통장으로 용도에 맞추어 내 돈의 흐름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소개하고 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설명해준다.
콜래보 경제학

콜래보 경제학

데본 리 저 / 흐름출판 / 2008년 / 232쪽 / 12,000원
  전직원
  하
  다양한 협력, 새로운 이익 창출, 생각 바꾸기
콜래보경제학(Collabornomics)은 콜래보레이션(Collaboration)과 이코노믹스(Ecomonics)의 합성어로 ‘협력의 경제학’을 말한다. 협력을 통해 새로운 이익을 창출한다는 뜻이다. 저자는 어떻게 콜래보레이션이 기업의 성패가 좌우하는 시대가 되었다고 말한다. 따라서, 이 책에서 ‘콜래보경제학’의 개념은 물론, 실례를 들어 콜레보레이션의 성공 전략을 소개한다.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장하준 저 / 김희정,안세민 역/ 부키 / 2010년 / 368쪽 / 14,800원
  전직원
  중
  자유 시장 비판
‘돈 많고 힘 있는 사람들의 결정에 희생당하지 않으려면...’ 책의 서론에 저자가 언급한 것과 같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서 흔히 상식이라고 생각되는 경제현상을 다시 되짚어보는 일은 우리에게 새로운 시각을 준다. 세탁기가 인터넷보다 정말 세상을 더 많이 바꾸었는지, 기업을 소유주의 이익을 위해 경영하면 안 되는 것인지, 저자의 논리적 설명에 처음에는 의문을 갖고 나중에는 공감에 미소를 띠게 된다. 오늘 내가 내리는 결정이 과연 올바른 것인지 다시 한 번 고민하게 된다.
화폐전쟁

화폐전쟁

쑹훙빙 저/ 차혜정역/ 랜덤하우스/ 2008년/ 544쪽/ 25,000원
  전직원
  중
  화폐
『화폐전쟁』은 중국에서 100만 부 이상이 팔린 초대형 베스트셀러다. 미국에서 금융 전문가로 활동하는 저자는 1997년 아시아 금융 위기를 보며, 배후에 보이지 않는 손이 조종하고 있다고 느끼고, 10년에 걸친 취재와 고증 끝에 이 책을 완성하였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21세기 세계를 지배할 결정권은 ‘핵무기’가 아닌 ‘화폐’라고 주장한다. 세계를 지배하려면 화폐를 지배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국제 금융재벌과 그 주변인들이 세계 금융가에서 일하는 과정을 통해 돈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각축전과 이것이 서양의 역사 발전, 국가의 재화 분배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도 분석하고 있다.
 
prev    1 2 3 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