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독서 경영 프로그램은 다양한 도서를 12과목으로 분류했으며, 인문학, 사회학, 일반교양 도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독서를 통해 개인이 발전하고 업무능력이 향상되어 이것이 기업 내 지식 축적과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면 ‘필요에 의한 독서’와 ‘즐거움을 위한 독서’가 병행될 수 있도록 도서 선정이 다양해야 합니다.
그러나 기존 독서 경영 프로그램의 도서는 경영, 경제, 자기 계발서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직장인 독서 동기 설문조사결과를 살펴보면 문학이 3위를 차지할 만큼 즐거움을 추구하는 동기가 높았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도서 선정은 즐거운 독서를 가능하게 하며, 개인의 감성 계발은 장기적으로는 기업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정서적인 글이나 유미적인 글이 정서를 함양시켜 사회적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긍정적 마인드를 갖게 하며, 개인과 사회, 문화를 통합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