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는 단순히 책을 읽는 행위가 아니라 책의 내용을 이해하고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파악할 수 있는 높은 사고력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이해한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다른 독자와 토의, 토론 과정을 거치면서 올바른 가치관과 세계관을 확립할 수 있는 유의미한 활동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독서를 통해 지식과 지혜를 습득하고 창조적 아이디어를 계발하여 경영상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은 그 기업의 성장 동력으로서 분명 의미있는 활동입니다.



독서경영이란 책을 읽고 습득한 지식과 느낌 및 의견을 경영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고민하고, 연구를 통해 그 결과물을 기업 내에
축적하고 구성원끼리 공유하는 것입니다. 기업의 CEO는 독서를 통해 구성원들의 능력과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기업이 지향하는 목적과 방향을 설정하여 독서경영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독서경영의 매커니즘이야말로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꾀할 수 있는 경영 혁신 전략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우리 독서경영연구소는 일찍이 독서의 가치와 효과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직장인의 독서를 활성화하기 위한 연구와 운동에 앞장서 왔습니다. 고전에서부터 신간에 이르기까지 문학, 경제, 경영, 교양, 역사, 과학 분야의 다양한 도서를 선정하여 기업의 특성과 구성원의 요구에 부응하는 체계적인 독서경영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독서지도 전문가인 멘토가 토의와 토론을 이끌며 구성원들의 동기부여 및 리더십 향상 등 조직 전체의 역량을 성장시키고, 구성원들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기업 전체로 확산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