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일반 온라인 교육과정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A 한우리 독서경영 프로그램은 혼자 책을 읽고 인터넷 상으로 과제 제출과 첨삭이 이루어지는 일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달리 멘토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독서토의토론 모임을 주관합니다. 정해진 기간에 책을 읽고 직장 동료들과 함께 오프라인에서 독서 모임을 갖는 형식이며 독서지도 전문가인 멘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Q 기본 교육과정과 심화 교육과정은 어떻게 다른가요?
A 기본 교육과정은 수강생의 특성에 따라 전직원, 중간관리자, CEO , 일반인으로 나누어 다양한 추천도서를 중심으로 원하는 기간에 따라 (3개월, 4개월, 6개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심화 교육과정은 보다 깊이 있는 독서교육을 원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경제, 심리학, 고전, 자기계발, 의사소통 등의 주제별 독서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Q 멘토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A 한우리 독서경영의 멘토는 독서지도에 대한 전문적인 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서 독서토의토론 모임의 원활한 진행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Q 과제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과제는 책의 세부 사항이나 사실적 이해 부분에 대한 서술이 아니라 책을 읽은 느낌과 감상을 중심으로 하는 도서 요약지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도서 요약지는 한우리 독서경영 연구소에서 만든 요약지 형식을 드립니다.
Q 평가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A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수강생이 제출한 도서 요약지와 독서토의토론의 참여 태도를 종합하여 멘토가 평가합니다.
Q 교육 장소는 어디인가요?
A 멘토가 직접 수강생들의 직장으로 파견 나가서 독서토의토론 모임을 가집니다.
Q 수강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현재 온라인으로는 신청이 안 되니 한우리 독서경영 연구소로 전화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