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독서 경영 프로그램은 다면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평가자의 측면에서 학습 몰입도 평가, 학습 성취도와 반응도 평가, 업무활용도와 조직 기여도 평가 등이 이루어집니다.



자기 평가는 참여자가 스스로를 평가하는 것으로 자기 탐색과 자기 조절력의 훈련으로 독서를 생활화하고, 적극적인 독자로 발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스스로 학습 몰입도를 높여 능동적인 수업 참여를 유도합니다. 과정별 온, 오프라인 수업의 출석여부와 정해지는 필독서의 읽기 진도 수행 여부가 평가의 기준이 됩니다.

멘토 평가는 교육 과정 전반을 관리하는 멘토에 의한 평가입니다. 체계적인 학습을 진행하고 평가 이론에 근거한 형식적 평가와 관찰, 질문 등 비형식적 평가를 실시합니다. 멘토링 단계의 평가 방법은 획일적이지 않고 각 교육 과정별로 다양한 맞춤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멘토가 진행하는 활동 (토의 토론 및 기타 독서관련 활동 포함)의 적극적 참여 와 태도, 준비상황에 대한 점검 등 비형식적 평가입니다.
학습 성취도 및 반응에 대한 맞춤 평가가 과정별로 다양하게 이루어집니다. 각 과정별 특성과 필독서의 성격을 감안하여 형식적 평가의 틀이 결정 됩니다. 예를 들면 독후감 또는 서술형, 논술형 등 학습 성취에 따른 개인별 평가와 조별 협동 과제물에 대한 조별 평가 등이 있습니다.

관리자 평가는 참여자의 부t서 관리자가 평가하는 것으로 출석 평가와 업무 활용도 또는 조직 기여도 평가 등이 이루어집니다. 관리자 평가 항목은 각 교육 과정에 따라 또는 기업별로 다양한 맞춤 평가를 추구합니다.

- 멘토링 과정의 출석률을 평가합니다.
- 우수 리포트 평가 또는 과정을 통한 참여자의 업무 활용도와 조직기여도를 평가합니다.

평가단계 배점 평가기준 비고
자기평가 30점 80% 수업의 출석 여부와 필독서의 읽기 진도를 기준으로 함
멘토평가 40점 과제 제출 및
학점반영
멘토링 수업의 참여와 태도의 적극성 여부를 판단
리포트 제출 또는 각 과정별 정해진 형식적 평가 점수로 판단
예) -과정 종류에 따라 서술형, 논술형 또는 독후감 제출
    - 조별 협동 과제물 등
관리자 평가 30점 80% - 교육과정 중 멘토링 수업의 출석
- 학습자의 우수리포트 평가 등 과정별 관리자 평가 내용에 의거함
수료 총점 출석 등 80%이상 참여, 총점 70점 이상인 경우 수료
- 멘토 평가와 관리자 평가의 구체적 내용은 각 교육 과정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다면 평가 방식의 단계도 각 회사의 상황과 교육 과정별로 맞춤 조정이 가능합니다.